[국내현장] 

                                    아이들의 웃음 소리가 가득한 탄자니아 다일비전센터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마이다스 아이티' 와 함께 합니다.

                                             -



탄자니아 쿤두치 마을에 새롭게 지어질 다일비전센터. 

아이들의 꿈이 자라날 이 곳에 많은 금액을 기부해주신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사람을 키우는 회사, '마이다스 아이티' 입니다.




마이다스 아이티는 '한국의 구글' 이라는 타이틀로 불릴 만큼

근무하고 싶은 기업, 복지가 좋은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행복, 보람, 나눔이라는 세 가지 핵심가치를 가진 기업, 마이다스 아이티의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과 나눔에 대해 들어 보았습니다. 



Q. 마이다스아이티에 대해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마이다스아이티는 과학기술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보급하는 회사입니다. 

조금 더 쉽게 마이다스 기술을 설명드리면흔히 볼 수 있는 아파트나 근무하는 오피스 빌딩공장과 같은 건설 구조물들이 지진의 큰 흔들림

또는 태풍의 강한 바람과 같은 자연 현상을 대비해 안전하고 경제적으로 설계될 수 있도록 시공/제조되기 전에 컴퓨터로 시뮬레이션을 

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Q. 마이다스아이티는 2016년 조선일보에서 취업 준비생 32만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장 입사하고 싶은 중소중견기업을 묻는 설문에서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많은 청년들이 입사하고 싶은 기업 1위로 꼽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마이다스아이티를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해보시면, ‘한국의 구글이라는 타이틀로 복지가 좋은 회사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저희는 단순히 복지와 연봉만이 아닌언제나 사람이 답인 회사로서 경영의 목적을 행복인재를 육성에 최우선을 두고 있기에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실제로 공채로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마이다스아이티를 지원한 이유를 묻는 설문조사를 

진행하였는데요높은 연봉 및 복지수준이라는 항목은 2회사의 경영철학이라고 답한 사람이 85%로 1위였습니다

사람 제대로 잘 키우는 회사그 곳이 바로 마이다스아이티라고 소개하고 싶습니다.




Q. 기업의 핵심가치를 행복으로 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마이다스아이티의 핵심가치는 행복보람나눔입니다. 마이다스의 핵심가치는 경영의 목적은 언제나 사람이라는 명제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것은 행복이고행복을 위해서는 자신들의 가치를 세상의 효용으로 전환하여야 하며그때 얻는 것은 보람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얻은 가치는 세상으로부터 얻은 것이기에 세상을 향해 나누는 것이 당연하다 생각합니다.


Q. 평소에도 나눔과 봉사를 많이 해 오신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주로 어떤 활동들을 하셨나요?


A. 매월 첫째 토요일은 나눔데이로 독거 노인과 노숙인들을 위한 무료급식소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한 달에 한번 마이다스 쉐프님들이 만드신 따뜻한 도시락을 독거 노인분들께 직접 배달합니다. 또 1년에 두 번,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마라톤 대회를 통해 모은 기금과 회사의 매칭포인트를 희귀난치성 질환환우들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이외에도 장애우들의 수영연습을 돕는 수영맞춤교실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의 목욕을 돕는 목욕봉사 등을 진행하고 있고, 아프리카에 백신과 모기장을 보내거나 인도지역에 희망우물을 만드는 데에도 기부하고 있습니다. 





Q. 다일복지재단을 알게 되신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사실 마이다스아이티와 다일복지재단의 인연은 2008년부터 계속되었습니다. 사내 구성원들도 정기적으로 밥퍼 봉사활동에 참여해왔습니다.

근래에는 마이다스아이티의 나눔 활동 범위가 지역사회로 좁혀지면서 직접적인 다일복지재단과의 활동은 적었지만, 2018년도부터는 더욱 본격적으로 함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이다스 행복재단의 이사님으로 활발한 활동을 해주고 계신 박상원 교수님께서 다일복지재단의 홍보대사로 계시면서 마이다스와 다일복지재단의 인연이 다시 한 번 이어진 것 같습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발걸음을 함께 시작하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Q. 탄자니아 다일 비전센터 건립을 위해 기부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비전센터에 바라는 점을 말씀해 주세요.


A. 먼저탄자니아 다일비전센터 설립에 동참할 수 있게 되어 영광입니다비전센터가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일자리를 가지고 빈곤의 악순환에서 벗어나 탄자니아의 미래를 이끌어가기를, 적어도 비전센터 안에서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하기를그들의 행복으로 가득 채워지기를 바랍니다


Q.  마이다스아이티의 앞으로의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가요?


A. 마이다스아이티의 미션은 우리의 기술로 행복한 세상 만들기 입니다기존 사업인 과학기술용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보급과 더불어 앞으로는 보다 적극적으로 사람중심경영의 솔루션을 세상에 보급할 예정입니다. 기술로 인간을 행복하게 하고나눔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추구하고자 최대한 많은 이웃들의 고통을 최소화하기 위해 끊임없이 나눌 예정입니다사랑과 나눔으로 봉사하고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마이다스아이티지켜봐주세요!


Q. 다일복지재단과 탄자니아 다일공동체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저희는 언제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이 특별한 이벤트가 되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다일복지재단의 나눔 활동들이 이웃들의 일상 가운데서 자립과 새 삶의 시작을 돕는다는 점을 크게 공감하며 응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자주,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많은 이들의 얼굴에 밝은 미소의 꽃을 피울 수 있길 바랍니다!





기술로 인간을 행복하게 하는 기업, 마이다스 아이티의 소중한 후원에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탄자니아 비전센터를 꿈꾸며,

앞으로 더욱 의미있는 동행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Posted by 다일공동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