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약속, 유산기부

 

"내 생의 마지막 때에 혹시라도 남은 것이 있다면 모두 가난한 이들을 위해 쓰였으면 좋겠다."

다일공동체 유산기부자 故신용옥님

 

 

 

 

유산(遺産)이란, 사후에 남겨진 재산 또는 앞 세대가 남겨준 사물이나 문화를 의미하므로,

유산기부란 어떤 사람의 사후에 남겨질 또는 남겨진 재산을 기부하는 것입니다.

 

최근 한국자선단체협의회의 “유산기부 인식조사” 연구 결과에 따르면(갤럽설문, 2019.9) 국민의 26.3%가 사회에 유산을 기부할 의향이 있으며 17%가 재산의 10~20%를 기부할 의향이 있다고 나왔습니다.

건전하고 아름다운 유산기부문화의 확산을 위해 다일공동체를 비롯한 여러 국내 NGO와 한국자선단체협의회가 힘을 모아 유산기부캠페인을 시작합니다.

 

흔히 유산기부는 재산이 많은 자산가들만 할수 있는 것이라 인식되고 있는데, 갖고있는 재산의 일부로도 유산기부가 가능합니다. 사랑하는 나의 배우자, 자녀 등 가족에게 충분히 나누고 그 중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눌 수 있습니다. 유산기부는 현금, 부동산, 주식, 사망보험금, 조의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며, 유산기부시 상속세 감면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다일공동체에 기부하시면 다일유산기부클럽에 가입되어

사용처와 기부내역에 대한 안내를 상세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일공동체는 투명하고 공정한 후원금의 사용을 위해 모든 사역을 직접수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일은 우리 주위의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가장 낮은 곳에서 나눔의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다일의 사역에 유산기부로 동참하시고자 한다면,

그리고 또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밥 굶는 이 없는 세상을 위하여, 치료받지 못하는 이 없는 세상을 위하여, 교육 받지 못하는 이 없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이 땅에 꿈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작은자 "한 사람을 위하여"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유산기부가 더 좋은 세상을 이루기 위해 쓰여진다면

우리 자녀들은 더 나은 세상에서 살 수 있을 것입니다.

 

  

 

** 다일공동체 : 02-2212-8004

http://www.dail.org

 

 ** 유산기부센터 : 1811-6411

http://www.legacykorea.kr/web/index.do

 

 

 

 

https://youtu.be/q0Vc0X9GVOo

 

 

Posted by 다일공동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