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현장

코로나19의 종식을 응원합니다.

 

캄보디아다일공동체를 향한 애틋한 마음,

사랑에 감사를 전합니다.

 


'오징어와 닮은 한치는 다리 길이가 손가락 한 마디 정도로 짧다고 하여 한치라고 불렀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한 치 앞의 한 치의 뜻은 진짜 손가락 한 마디 정도의 앞일도 모르는 게 인생인 것을 실감 한 2020년 출발입니다.

 

캄보디아는 설날이 413일 입니다코로나19 확진자 인원이 102명으로 늘어나 전과 같은 새해의 들뜬 기다림과 흥분은 찾아볼 수 없이 적막한 분위기입니다.

 

이곳 시엠립은 관광사업으로 현지인들이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데 관광객이 뚝 끊어졌습니다.

하루 한 끼 식사도 못 하는 마을 아이들과 아동결연으로 맺어진 아이들 수백 명이 

밥퍼에서 밥을 먹으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매달 쌀과 학비교복과 학용품 등을 지원해주시는 후원회원님이 

이들의 부모님이며 가족의 울타리입니다.

코로나19가 한국에 확산하고 있다는 소식에 캄보디아의 결연 아이들과 그 가족들은 동동거리며 저희에게 매일 한국 소식을 물었습니다.

 

우리가 캄보디아에서 할 수 있는 것은 그저 시간을 정해서 기도하는 것이었습니다.

 

"사랑의 빚을 갚는 길은 또 다른 누군가에게 아름다운 사랑을 넉넉히 나누어주는 것뿐이라." 는 구절을 알려주면서 캄보디아 아이들과 직원들에게 "넉넉한 기도의 나눔을 한국으로 돌려보내자."라고 다짐했습니다그래서 하루 세 번대한민국미국캐나다오스트리아를 향한 간곡한 기도를 드렸습니다.


캄보디아로 마스크를 보내고 싶어서 우체국에서 동동거린 후원자님교회 전 성도님께 메시지를 보내어 캄보디아의 코로나19를 막아 달라고 기도를 요청하신 후원자님그리고 목장 가족들이 정성껏 모아 보내온 마스크 후원금이동 밥퍼를 위한 후원금을 보내온 아주 작은 교회의 청년회 등 캄보디아를 향한 애틋한 마음이 끝이 없습니다.

 

"어려울 때 옆에 있는 친구가 진짜 친구란말이 있습니다이처럼 캄보디아 다일공동체 아이들을 가슴에 품고 오랜 기간 사랑을 이어오는 모든 후원회원님과 봉사자분들 한 분 한 분의 이름을 기억하며 기도하고 있습니다이내 흐르는 눈물과 땀으로 범벅이 되지만 행복합니다그리고 감사합니다.

 

세계적으로 전염병이 대유행하는 팬데믹(pandemic) 상황에잡은 손을 놓지 않으시는 후원회원님이 캄보디아 다일공동체 모든 이들의 친구이십니다.

Posted by 다일공동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