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다일공동체-필리핀 다일의 비전과 소망

필리핀의 5월의 태양은 정말로 뜨거운 맛이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 주었습니다. 연일 40℃가 넘는 무더위로 인해 이른 아침에 모이는 사역지인데도 아이들의 숫자가 조금 줄기까지 할 정도로 무더웠습니다. 40년 만에 찾아 온 폭염이라면서 필리핀 본토인들도 '마이닛(덥다)'을 입에 달고 다닐 만큼 더웠습니다. 이 나라 대선의 열기와 함께 극성을 부리던 무더위였지만 신기하게 5월 10일 대선을 마치자마자 민심과 함께 한풀 꺽인 듯합니다. 아직도 한 낮은 살인적인 더위이지만 아침 저녁으론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어와 한결 살만하다 느껴집니다.

필리핀의 새로운 대통령으로 '노이노이 아키노'씨가 당선되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니노이 아키노)가 반대 정권에 의해 암살되었고 그 후엔 그의 어머니(코라손 아키노)가 대통령으로 재임하다가 이번엔 그 아들 아키노가 대통령이 된 것입니다. 필리핀은 104가문의 권력을 가진 귀족 가문이 이 나라의 정치, 경제를 움직이고 있다고 합니다. 대통령의 가문에서 대통령이 나오고, 시장과 주지사의 가문에서 또 시장과 주지사가 당선되는 것들을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가난한 사람들은 영원히 가난을 면하지 못할 구조가 형성된 나라라는 것이죠.

제가 사역하고 있는 GMA라는 곳도 마르코스 대통령 시절에 마닐라의 빈민들을 철거해 이주시킨 빈민촌으로 형성되었던 동네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반세기가 지난 지금까지도 여전히 가난의 때를 벗지 못하고 있는 지역이며 아직까지도 위험한 우범지역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그 GMA중에서도 가장 가난한 곳으로 파고 들어가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Feeding Center가 없으므로 매일 노천에서 빵을 나누며 치료를 하고 있지요. 테이블과 의자와 치료도구와 빵을 일일이 들고 다니며 하는 마치 장똘뱅이 보따리 장사 같은 사역이랍니다. 바람이 불면 흙먼지가 테이블 위에 금방 쌓이고 군데군데 개똥과 파리는 왜 그리도 많은지, 아이들의 상처에도 파리 떼가 금세 모여들어 저를 성가시게 만들곤 합니다. 땀을 줄줄 흘리는 사우나를 원치 않아도 하루 종일 즐겨야(?)하는 필리핀과 같은 열대지방에서 사역하시는 선교사님들을 위해 더욱 중보 기도해 주십시오.

환경과 상황은 때론 저를 지치게도 하고 낙심되게도 하지만, 날이 갈수록 하나님의 손길은 더욱 뚜렷해짐을 느낍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아이들에게 전하기 위해 부르지도 않았는데도 여기저기서 모여드는 현지인 동역자들과, 먼지바람을 맞아가며 땡볕에 앉아서도 말씀을 열심히 듣는 아이들의 초롱초롱한 눈망울들을 바라보면 하나님의 넘치고 다시금 새 힘이 솟습니다. 한국은 아이들이 없어서 유치원과 초등학교들이 폐교를 해야 할 심각한 국가적 위기라고 하는데 필리핀은 가는 곳마다 골목마다 임산부들과 아이들이 넘쳐납니다. 이 나라의 미래인 아이들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르칠 수 있다는 것이 지금 여기에서 제게 주신 특별한 행운이며 행복이라 생각하니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더욱 감사가 넘칩니다. 하나님께서 보내주신 아름다운 현지인 동역자들과, 또 120명의 아이들과 함께 일주일간의 여름성경학교를 마치고 크레용을 졸업선물로 나누었습니다. 얼마나 행복하던지요! 얼마나 감사하던지요!

아무런 보상과 대가를 바라지 않고 또 무더위와 매연을 마다 않고 지프니와 트라이시클을 타고 이른 아침에 사역지에 와있는 이 나라 동역자들이 눈물겹도록 감사할 따름입니다. 어서 속히 Feeding Center(밥퍼센터)와 어린이집을 지었으면 좋겠습니다. 땡볕과 흙먼지와 가끔 쏟아지는 비를  피할 수 있는 지붕만이라도 있는 장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필리핀 다일밥퍼센터와 다일어린이집을 빠른 시일 내에 지을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십시오. 이제 6월이면 우기가 시작될 것입니다. 이 나라의 빗줄기는 소방훈련 때의 호스의 수압을 연상하시면 될 만큼의 게릴라성 폭우입니다. 우기철에도 아이들에게 빵과 복음을 나눌 수 있는 적당한 사역 장소의 마련을 위해서도 기도해 주십시오. 꼭 기도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축복합니다.
아름다운 세상입니다!

* 유치원 건립 벽돌 쌓기 1구좌 10만원입니다.
  100구좌가 쌓이면 건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목표는 1,000구좌입니다.
  10구좌를 보내시면 필리핀다일 천사회원,
  100구좌를 보내시면 필리핀다일 평생회원이 되십니다.
  필리핀다일 천사회원과 평생회원께는 필리핀 방문 시
  Guest House를 무료로 임대해 드립니다.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