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Action Now!

빈곤퇴치! 그리고 아시아다일비전센터

다일공동체는 밥퍼나눔운동을 통해서 이 땅에 소외된 이웃들이 진정 사람다움을 회복하며 밥 굶는 이 하나 없을 때까지 더욱 많은 사람들의 참사랑과 실천 나눔의 문화가 정착되기 위해 벌이는 생명운동으로 청량리에서 시작하여 현재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에서 제3세계의 빈곤퇴치를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 빈곤퇴치 Action Now! 시작 : 지금, 여기에서 배고픔을 해결하는 것부터

청량리역에 쓰러진 노인 한명에게 라면을 끓이며 시작된 밥퍼는 제 3세계 가난한 이웃들의 굶주림 현장을 보았고, 고통의 소리를 들었습니다. 그 현장을 본 우리는 가만히 있을 수가 없었습니다. 그들이 지금, 여기에서 필요로 하는 것은 바로, 가장 기본적인 욕구인 배고픔을 해결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배고픔을 해결하기위해 시작한 밥 한 그릇의 나눔에서 기적은 시작되었습니다.

버너하나와 코펠로 라면을 끓이며 시작하여 따뜻한 밥을 나눌 수 있었던 것은 참 많은 분들이 소외된 이웃들의 내일을 지켜주었기 때문입니다. 그 마음들이 모아 모아져 식판위에 얹어진 것은 밥, 그리고 사랑과 관심이었습니다.

내일을 살아갈 힘은 단순히 밥 한 그릇 뚝딱 해치우고 배부름에서 나오는 힘이 아닙니다.

밥 한 그릇 속에 담긴 사랑과 관심을 발견한 사람만이 힘을 얻어 내일을 살아갈 수 있었습니다.

 

 

 

+ 빈곤퇴치 Action Now! 사랑으로.. : 아시아다일비전센터 세우기

다일공동체가 아시아의 가난한 형제들과 함께 살아온지 10년이란 세월이 훌쩍 빈곤의 되물림이 되지 않도록 아시아다일비전센터 세우기에 첫 삽을 떴습니다. 아시아다일비전센터는 세계 각국의 청년들이 다일영성수련을 경험하고 나눔과 섬김의 현장체험을 통해 각자의 자리에서 가난한 이웃을 섬기는 서버트리더십을 배우는 곳이며, 현지의 청년들에게는 다일영성수련과 직업교육을 통한 역량강화와 더불어 도움을 받는 자에서 도움을 주는 자로서 진정한 서번트리더십을 배우고 성장하는 곳으로 사용될 것입니다.

하나! 아시아의 희망을 잃은 청년들의 역량강화

2007년 발행된 MDGs(새천년개발계획)중간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빈곤국가에서는 아직도 절반 이상의 어린이가 초등학교를 다니지 못하며, 20% 미만의 어린이만이 중학교에 다니고 있다고 합니다. 18억 지구촌 아동들 가운데 여전히 가난과 굶주림, 에이즈, 전쟁, 노동착취 등의 이유로 기본적인 교육 과정 조차 이수하지 못한 채로 꿈과 희망을 모른 채 살아가는 아동들이 바로 우리의 옆에 살고 있습니다.

제3세계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나, 대부분 단순지원에 그치기 때문에 청년들에게 올바른 교육과 성장을 보장해주지는 못합니다. 보다 중요한 것은 적합한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적인 접근방법을 통한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 및 지역사회 구성원의 인식개선 등이 조화를 이룬 바람직한 교육모델이 정립이라 생각한 다일공동체는 빈곤국가의 청년들에게 다일영성수련으로 내가 누구인지 바로 알게 하며, 직업교육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아가고, 도움을 받는 자에서 도움을 주는 리더양성의 장이 될 것입니다.

 

 

둘! 세계 각국의 청년들에게 섬김과 나눔의 현장체험을 통한 역량강화

세계 각국의 청년들이 빈곤의 현장에서 다일영성수련과 나눔과 섬김의 체험을 통해 나를 바로 보고, 나를 넘어 이웃을 보게 되며, 앞으로 나아갈 길도 고민해 보며 각자의 자리로 나아가서 지치고 힘든 이들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진정한 서번트리더십으로 성장하는 장이 될 것입니다.

+ 빈곤퇴치 Action Now! 동참하기

아시아다일비전센터는

아시아의 자라나는 학생들과 젊은이들이 나사렛 예수의 영성 생활을 나눔과 섬김의 봉사생활을 일하며 기도하는 공동생활을 함께하는 꿈을 꾸고 있습니다. 나사렛 예수의 영성으로 아시안들이 키 재기, 편 가르기 없이, 모두가 천하보다도 귀한 생명이며 소중한 사람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아시아를 이끌어갈 지도자들이 그 누구보다도 섬김의 리더십을 갖고 각 나라 각 민족을 섬기고, 예수님처럼 자신이 처한 환경에서 섬김을 실천하여 오로지 하나님만이 높은 분임을 고백하고 살아갈 수 있기를 꿈꾸어봅니다.

다일서번트리더십 훈련센터

아시아다일영성수련 센터

아시아자원봉사 센터로 쓰여질

아시아다일비전센터를 위해

기도와 참여로 동참해주세요.

----------------------------------------------------------------------------

아시아다일비전센터 세우기에 Action Now!하는방법

12족장 후원 1억원

24장로 후원 5천 2백만원

300용사 후원 5백 2십만원

500제자 후원 5십 2만원

2000성도 후원 5만 2천원

5000성도 후원 5천 2백원

 

국민 467701-01-142578 (예금주: 사회복지법인 다일복지재단)

문의 02.2212.8004

Posted by 비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