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살, 이제 그만 멈추기”


KTV 자체 여론조사 결과 자살을 막아야 한다는 의견은 69.3%, 막을 필요 없다는 의견이 의외로 13.9% 로 나타났습니다.


자살을 막을 필요가 없다는 의견이 실상은 더 된다는 통계에 그만 너무도 크게 놀랐습니다. 생명존중 사상은 다 어딜가고 자살을 개인적인 선택으로 보는 이 세상 통념구조가 너무도 기가 막힙니다.


자살이 과연 개인의 선택이며 자신만의 문제일까요? 이에 기독교와 이웃종교는 무엇이라 말하며 생명윤리와 사회학적인 관점에 대해서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이미 우리나라는 OECD국가들 중 자살률 8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면서 자살공화국이라는 불명예를 안고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유독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 자살률이 높고, 자살인구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이유는 또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평균수명이 연장되면서 노인의 자살 시도와 청소년들의 자살충동으로 각 가정뿐만 아니라 사회가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60대 이상의 자살률이 전 연령대 중 최고라고 합니다.


이 문제는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점점 더 큰 사회문제가 될 것 같은데요, 노인 자살 문제와 청소년 자살문제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교과부 자료에 따르면 청소년 자살 원인 중 가정불화가 35.4%, 다음으로 우울증•비관이 16.9%, 성적비관이 11.6% 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자살공화국에서 자라나고 있는 우리들 자녀들을 어떻게 하면 자살충동에서 부터 벗어나 꿈나무로 자라게 할 수 있을까요? 한주간 이상 여러분들의 고견을 들은 후 방송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뜻모아 마음모아 세계 최고의 자살률을 끌어내려야 하지 않겠습니까?  아하! 아하!

 

 

자살이 과연 개인의 선택이며 자신만의 문제일까요?


 

 

 

Posted by 다일공동체
,